2) 예제 프로그래밍실습
① Labview를 시작했을 때 나타나는 초기화면에서 New VI를 선택한다.
② 프론트 패널 상태에서 나타난 컨트롤 팔레트의 그래프 서브 팔레트에 커서를 대고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을 눌러 이중에서 가장 상단 왼쪽에 있는 "Waveform Chart"를 선택한다.
③ 컨트롤 팔레트에서 Boolean 서
1. 실습이론
① DAQ(Data Acquisition) 보드
컴퓨터를 이용한 측정 시스템을 Data Acquisition(DAQ) System 이라고 한다.
기본적으로 DAQ 시스템은 전압을 측정하도록 되어 있다. 안정된 전압 신호를 측정하기 위해 전문적인 DAQ 시스템에는 다음 그림과 같이 부속 장치가 설치되어 있다. 여러 개의 신호를 하나의 측정
①Labview 실행
- 실행시키면 알아두어야 하는 아이콘은 화살표 아이콘과 그 옆의 화살표가 얽혀있는 아이콘인데 화살표 아이콘은 실행시키는 아이콘이고 화살표가 얽혀있는 아이콘은 한번 실행 시키면 계속 반복 실행 시키는 단추이다.
- device 번호는 A/D 변환기가 설치되어 있을 때 기기의 번호를 의미
LabVIEW는 여러 범용의 C 또는 BASIC 개발 시스템처럼 프로그램 개발 도구이다. 다른 프로그래밍 시스템들이 코드를 생성하기 위하여 텍스트 기반의 언어를 사용하는 데 반하여 LabVIEW는 여러 가지 문법적인 사항들을 없애고 블록 다이어그램으라 불리는 흐름도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생성하는데, 우리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에 의해 Graph 및 Table등으로 나타낼 수 있는 중량측정시스템 WMS를 설계/제작/실험 하는 것이다. 이 측정 장치는 측정가능 하중 범위 내에서 임의의 하중을 측정하여 그 성능이 확인되어야 한다.
◎설계/제작/실험 방법
실험의 첫 번째 단계는 중량(측정 매체 무게)을 스트
Bridge Circuit)등의 원리를 적용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중량 (외팔보 하중작용)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에 의해 Graph 및 Table등으로 나타낼 수 있는 중량측정시스템 WMS를 설계/제작/실험 하는 것이다. 이 측정 장치는 측정가능 하중 범위 내에서 임의의 하중을 측정하여 그 성능이 확인되어야 한다.
실업계 고등학교의 교육은 가소성(plasticity)의 윤곽이 비교적 빨리 드러난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능력에 적합한 최적의 직업 기초 능력을 키우는 것이어야 한다. 다시 말해서 이론적 전개보다는 조작적 기능에 비교 우위를 지닌 학생들을 선발하여 그들의 흥미와 관심을 최대화시키면서 사회의 각
3목 게임 클래스의 객체는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할 수 있다.
3목 게임 클래스
□ 게임판을 초기화한다.
□ 지정된 행/열에 X 또는 O의 수를 둔다.
□ 승자가 결정되었는지 판별한다.
□ 게임 판을 화면에 디스플레이한다.
프로그램 동작 : X와 O가 번갈아 수를 두게 한다. 수를 놓을 위치는 행과 열 번
프로그래밍 언어의 학습은 이론보다 실습이 매우 중요하며, 실습으로 학습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또한, 실습을 통하여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문제를 분석하고, 구조를 파악하여 논리(알고리즘)을 익힐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2. 단원의 지도내용
- 프로그래밍에 관한 지식과 논리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면서 MATLAB, Mathematica, Maxima 등의 CAS 프로그램과 유사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수학과 과학 연산을 지원하고, 나아가 인공지능에 활용되는 여러 라이브러리를 학습한 바 있다. 예를 들면 판다스(Pandas)는 데이터 조작 및 분석을 위한 다양한 툴로 행렬에 대한 연산을 쉽게 한다. 넘파